주식 배당금 입금일 언제인지 확인하는 법

반응형

최근 주가가 많이 떨어져 경제 상황이 좋아지면 주가가 오를 것을 기대하고 많은 분들이, 특히 주식 투자 경험이 없는 분들도 너도나도 주식을 매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식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은 두가지일텐데요. 

 

내가 매수한 주식의 주가가 올랐을 때 매도를 해서 얻는 투자수익과 배당금 수익이 있겠죠. 그런데 이 배당금은 내가 언제 받게 되는지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중 주식을 클릭합니다.

 

2. 주식 메뉴로 들어왔으면 좌측 중간 부분의 배당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배당정보 하위 메뉴중 배당내역전체검색을 클릭합니다.

 

 

4. 우측 검색메뉴에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기업명을 입력하고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예시로 최근 가장 핫한 삼성전자 주식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냥 엔터만 누르면 검색이 되지 않으니 꼭 돋보기를 클릭하세요.

 

 

5. 그리고 배당기준일을 넉넉하게 1년으로 잡고 조회를 클릭하세요.

 

 

6. 화면 하단에 나와있는 배정기준일과 현금배당지급일을 참고하시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배당금 지급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당금은 주주총회 후 1개월 이내에 지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지난 3월 18일 주주총회를 했기 때문에 딱 1개월이 되는 4월 17일에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배당금 지급일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라도 해소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