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 받는 법 알려드려요.

반응형

개요

코로나19로 국제적인 경제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4월부터 경기도민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기로 했어요.

 

이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소득이나 나이 상관없이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현금을 주는 건 아니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급일로부터 3개월 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지급한다고 해요. 왜 이런 방법을 선택했느냐 하면 단기간에 전액 소비하게 해서 각 가정에 도움이 되고, 기업과 자영업자들의 매출 증대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한데요.

 

받는 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지금 당장은 받을 수 없고요. 4월부터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급 절차를 간소화해 가족 중 한 사람이 거주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간단히 신원 확인만 하면 가족 모두를 대신해 수령할 수 있어요. 그런데 성인의 경우 위임장 작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희집 같은 경우는 성인 3명이 있으니 제가 부모님 위임장을 받아서 혼자 가면 30만원어치 지역화폐를 받을 수령할 수 있겠네요.

 

이번 결정에 대해서 아마 다른 지자체의 경우 이렇다 저렇다 말이 많을 것 같은데요. 지급받는 저로서는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어디 엄한데 쓰는 것도 아니고, 받아서 제가 사는 지역 식당 같은데 가서 사용하면 되니까 어디 한적한데 가서 모처럼 가족식사 한 번 해야겠어요.

 

코로나19 때문에 어디 못가셔서 답답해 하시는 부모님 모시고 사람 많지 않은 식당 찾아서 가면 뭐 별 문제는 없겠죠?

 

코로나19발 경제위기... 모두들 힘내서 잘 극복했으면 합니다. 화이팅이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